자주하는질문

  • Q
    후원방법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A

    후원방법에는 정기후원일시후원물품후원재능후원 등이 있습니다.

     

    • 정기후원 – 계좌이체신용카드를 이용한 정기적인 후원(전화홈페이지후원용지를 통해 신청)

    ※ 정기후원은 계획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 일시후원 – 일시적인 후원(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 물품후원 – 생활물품아동물품교육물품의류 외 물품후원

    • 재능후원 – 캠페인 지원행정업무 등의 봉사 참여

    ☞ 모든 후원금(물품)은 기부금 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자동이체일은 언제인가요?
    A

    매월 7일 계좌 이체명“해피기버로 자동 이체되며잔고부족 등으로 출금이 되지 않으면같은 달 27일자로 재출금 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27일에도 잔고가 없을 시 다음 달에 중복으로 후원금이 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 7, 27일이 공휴일 등 은행 휴무일일 경우 익일 평일로 후원됩니다.

    ※ 신용카드는 매월 7일 "해피기버" 혹은 나이스정보통신으로 승인되며회원님의 신용카드 결제일에 따라 청구됩니다.

  • Q
    기부금 영수증을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2018년 1월(2017년 귀속 기부금영수증)부터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와 해피기버 홈페이지 발급 서비스로 전환되어 일괄 우편 발송은 되지 않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발급 서비스 전환으로 절감된 비용은 더 많은 이웃을 돕는데 사용됩니다. 우편 또는 팩스 수령을 원하시는 경우 해피기버(02-2682-0005/회원지원팀)으로 문의해 주세요.

    (전년도 귀속 기부금 영수증은 매년 1월 중순 이후 발행 가능합니다.)

  • Q
    자동이체는 안전한가요?
    A
    금융결제원으로부터 자동이체를 승인 받은 기관으로 개인 정보 보호 및 운영 지침을 준수하기에 안전합니다또한 해피기버의 자동이체는 철저하게 금융결제원의 감독을 받으며한 개인이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법인 단체에서 책임을 집니다.
  • Q
    후원금은 어떻게 사용이 되나요?
    A
    사단법인 해피기버는 보건복지부 승인 기관으로 보건복지부와 전문 감사로부터 정기적으로 회계 감사를 받습니다정관에 있는 목적사업을 기반으로 철저하게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목적에 맞게 후원금을 사용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