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기버소식

[후원후기]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연탄 & 등유 지원

관리자 │ 2022-01-10

HIT

125

겨울이 되면 보일러가 빵빵하게 틀어진 바닥에 앉아 눈 내리는 것을 보며 귤을 까먹는 소소한 재미가 있습니다. 누군가가 겨울의 낭만을 즐길 때 누군가는 지옥 같은 하루하루를 버텨냅니다. 겨울철 연탄봉사는 남녀노소 연령대에 상관없이 쉽게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이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와 추위로 연탄봉사가 끊겨버린 지 어느덧 2년. 해피기버는 한강로동 주민센터와 협력하여 서울시 용산구 철도역 인근에 위치한 난방 취약계층 13가정에 연탄과 등유를 지원하였습니다.





연탄지원

연탄 한 장당 가격은 저렴해 보일지 모르지만 배달거리와 층수 등에 따라 배달 요금을 포함하면 연탄 한 장당 가격은 1,000원을 훌쩍 넘깁니다. 특히 좁고 가파른 골목길에 위치해서 차량이 접근할 수 없는 경우에는 연탄 배송비가 더 비싸집니다. 한 가정이 겨울을 보내기 위해 필요한 연탄은 평균 1,000장. 가정 형편이 어려운 가정에게 100만 원에 버금가는 난방비는 여간 부담스러운 금액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해피기버는 어르신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지난달 14일 코로나19 감염 최소인원(해피기버 직원 2명, 기사님 2명)으로 1가정당 200개의 연탄을 전달했습니다.




등유 지원




연탄은 그나마 후원이 많이 들어오는 편이지만 등유 지원은 아직 보편화되지 않아 매년 오르는 등유 가격에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라는 최영숙(가명) 어르신을 포함한 3가정에 등유 각 200L를 지원하였습니다. 해피기버는 매년 겨울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난방비, 난방용품 등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신 해피기버 후원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해피기버의 겨울철 난방지원 사업에 꾸준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 현재 진행중인 난방용품 지원 모금함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82115?p=p&s=rsch



제작 : 사단법인 해피기버 사업기획팀

BY 왕간사




이전글 [후원후기] 우리들의 강점! 다문화가정 아이들의 그림전시회
다음글 [후원후기] 18살에 가장이 되어버린 보호종료아동의 '홀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