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기버소식

[사회공헌] [한국야쿠르트 x 해피기버] 매일 꿈을 꾸는 아이들을 위해

관리자 │ 2022-01-27

HIT

1912

새해 첫날 한 포털사이트에 보도된 기사에 따르면 2020년 코로나19 대유행이 번짐으로써 초등학생의 기초학력 미달 현상이 피부로 체감하는 수준으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역아동센터는 경제적인 이유로 돌봄을 받지 못하는 초등학생 아이들이 하교 후 센터에 모여 3~4시간 정도 숙제를 하고 책을 읽으며 보내는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비대면 교육이 전면화되면서 아이들은 오전 9시부터 센터에 나와 수업을 듣고, 점심을 먹고, 숙제를 하는 등 길게는 9시간 이상 센터에서 보내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센터에서 보내는 시간은 길어졌어나 거리 두기로 인해 자원봉사자나 출장 강사의 출입은 제한되고, 지원금은 그대로인 안타까운 지역아동센터의 실정에 결국 운영난을 견디지 못하고 문을 닫아버리는 센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 관련기사

http://www.mygoy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63522





코로나19로 돌봄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국가가 책임지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 아이들은 문화체험 같은 외부 활동마저 제한되어 센터에 앉아 숙제를 하고 공부를 하는 것이 일상의 전부입니다. 특별활동 수업은커녕 학교 수업조차 제대로 받지 못해 사교육이 절실하지만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은 대부분 한 부모가정, 조손가정, 저소득 가정 등 어려운 가정 형편에 지역아동센터가 아니면 달리 갈 곳이 없습니다.




해피기버는 작년 여름, 공용 학습지를 사용할 수밖에 없다는 극심한 운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에 문제집을 지원했습니다. 해피기버는 이와 같이 어려운 학습환경에 처해있는 아이들을 위해 'hy(한국 야구르트)'와 협력하여 개인별 맞춤 학습지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hy는 국내 최고 수준 연구 기술력을 담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부터 신선 간편식과 건강기능식품, 뷰티,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고객감동을 위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는 유통기업입니다. 여러분이 아시는 그 야구르트 ! 맞습니다! hy는 건강한 나눔을 실천하여 이웃과 사회가 보다 행복해질 수 있도록 사회 공헌에 힘쓰고 있습니다.



△ hy 홈페이지 자체 모금함 (모금완료)


hy는 홈페이지에서 자체 모금함을 운영합니다. hy 홈페이지에서 물품을 구입하고 받은 포인트로 후원할 수 있는데요. 후원 포인트에 대해 기부금 영수증도 가능합니다. 목표액 4,000,000원에 달성하여 해피기버는 hy로부터 모금액 금 4,404,205원을 후원받았으며 교육 빈곤 환경에 처해있는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수준에 맞는 개별 맞춤형 학습지 총 817권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해피기버는 경제적인 이유로 아이들의 꿈이 저버리지 않도록 학습환경개선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꿈을 지켜주신 hy 후원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작 : 사단법인 해피기버 사업기획팀

by 왕간사





이전글 [후원후기] 18살에 가장이 되어버린 보호종료아동의 '홀로서...
다음글 [사회공헌] [롯데월드 X 해피기버] 2022년 설맞이 다문화가정 ...